1. 환경 보호
- Z세대는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음
- 다회용 텀블러와 샴푸바를 애용
- 엠제코라고 'MZ세대'와 'ECO'의 합성어가 생김
- '스킨푸드'의 테이프 없는 택배 상자와 자사 제품을 잘 버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가 칭찬을 받음
- 많은 호텔들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음
2. 알뜰 소비
- 고물가가 지속되다 보니 실속 있는 소비가 떠오름
- 반품이나 재고 물량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리퍼브 제품들이 주목
- 대형마트의 저렴한 자체 브랜드 상품의 인기
3. 툰 마케팅
- 인스타툰을 사용한 마케팅 방식
- 작가의 개인적 경험이 들어가 광고스럽지 않은 방식으로 홍보 가능
- 궁금한 점을 직접 댓글로 물어볼 수 있다는 점
- 이미 쌓인 팬덤에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한다는 점이 포인트
4. 반려동물 마케팅
- 반려동물을 위해 고급 의류와 건강기능식품을 기꺼이 구매하는 소비자
-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을 겨냥한 이벤트의 증가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인 지그재그도 펫 카테고리 오픈
- 제약업계에서도 반려동물 건강 식품을 만들기 시작
-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은 펫페어 행사를 진행
'취업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트렌드 - 2 (0) | 2023.04.03 |
---|---|
마케팅 트렌드 - 1 (0) | 2023.03.30 |
기업 분석 - 3. 지그재그 (0) | 2023.03.26 |
기업 분석 - 2. 29CM (0) | 2023.03.26 |
기업 분석 - 1. 무신사 (1) | 2023.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