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스터디

마케팅 트렌드 - 3

1. 환경 보호

  • Z세대는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음
  • 다회용 텀블러와 샴푸바를 애용
  • 엠제코라고 'MZ세대'와 'ECO'의 합성어가 생김
  • '스킨푸드'의 테이프 없는 택배 상자와 자사 제품을 잘 버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가 칭찬을 받음
  • 많은 호텔들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음

2. 알뜰 소비

  • 고물가가 지속되다 보니 실속 있는 소비가 떠오름
  • 반품이나 재고 물량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리퍼브 제품들이 주목
  • 대형마트의 저렴한 자체 브랜드 상품의 인기

3. 툰 마케팅

  • 인스타툰을 사용한 마케팅 방식
  • 작가의 개인적 경험이 들어가 광고스럽지 않은 방식으로 홍보 가능
  • 궁금한 점을 직접 댓글로 물어볼 수 있다는 점
  • 이미 쌓인 팬덤에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한다는 점이 포인트

4. 반려동물 마케팅

  • 반려동물을 위해 고급 의류와 건강기능식품을 기꺼이 구매하는 소비자
  •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을 겨냥한 이벤트의 증가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인 지그재그도 펫 카테고리 오픈
  • 제약업계에서도 반려동물 건강 식품을 만들기 시작
  •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은 펫페어 행사를 진행

'취업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트렌드 - 2  (0) 2023.04.03
마케팅 트렌드 - 1  (0) 2023.03.30
기업 분석 - 3. 지그재그  (0) 2023.03.26
기업 분석 - 2. 29CM  (0) 2023.03.26
기업 분석 - 1. 무신사  (1) 2023.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