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스터디

기업 분석 - 3. 지그재그

 

지그재그란?

- B2C 여성 패션 플랫폼

- 처음엔 보세 쇼핑몰 위주였는데 브랜드 입점 이후 뷰티, 라이프로 뻗어나감

 

서비스 분석

- 쇼핑몰을 모아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 직진배송 서비스 (당일배송)

- 매거진을 통해 트렌드 등 패션 정보 제공

- 에픽이라는 패션 SNS 운영

 

고객 분석

10-20대 여성이 주 고객이며 30대까지도 고객이다.

 

이슈

2021년 이슈

- 거래액 1조 달성

- 윤여정 모델의 '니 맘대로 지그재그 사세요' 광고 화제

2022년 이슈

- 새로운 BI 공개

- 뷰티, 라이프, 반려동물 카테고리 오픈

- Z 셀렉티드 론칭 (지그재그와 쇼핑몰의 공동 기획 브랜드)

- 데이터 분석 솔루션 '지그재그 인사이트' 출시

- 지그재그 라이브 오픈

 

2023년 사업 방향

- 직진배송 확대 (낮 2시까지 주문 시 당일 도착)

 

마케팅 채널

지그재그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ZIGZAG

 

지그재그 ZIGZAG

더 넓어진 직잭에서, 새로운 나를 발견하세요

www.youtube.com

- 패션 정보 공유

- 셀럽의 패션 공유

 

지그재그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zigzag_korea/

- 코디 추천

- 쇼핑몰 콘텐츠

- 브랜드 콘텐츠

 

지그재그 SNS 에픽

- 에디터 선정하여 스타일링 공유

'취업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트렌드 - 3  (0) 2023.04.03
마케팅 트렌드 - 2  (0) 2023.04.03
마케팅 트렌드 - 1  (0) 2023.03.30
기업 분석 - 2. 29CM  (0) 2023.03.26
기업 분석 - 1. 무신사  (1) 2023.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