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스터디

기업 분석 - 2. 29CM

 

 

29CM 란?

- 온라인 셀렉샵으로 의류 이외에도 생활용품, 전자제품, 화장품 등을 판매한다.

- 일상의 설렘을 거리로 표현하여 29cm라는 이름을 정하였다.

- C는 커머스, M은 미디어를 뜻하며 미디어커머스를 지향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분석

"더 나은 선택을 위한 가이드" / "당신2 9하던 삶"

 

- 29CM의 공식 슬로건에 걸맞게 자극적인 마케팅을 지양하고 제품에 이야기를 담아 마케팅한다.

- 홈페이지에서는 물건만을 보여주기 보단 물건에 담긴 이야기들을 카피로 작성해 기존 다른 커머스와는 다른 큐레이션 전략을 취하고 있다.

- 최근 팝업스토어 '29맨션'을 오픈하여 오프라인에서 29CM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고객 분석

2030세대의 여성이 주 타겟이며 선호하는 브랜드와 문화 취향이 뚜렷한 사람이 핵심 고객이다.

대체로 감성적인 걸 좋아하는 사람을 주 고객으로 여긴다.

 

이슈

2021년 이슈

-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 무신사에 인수

- 숙박 경험 프로젝트 '호사호강 스테이' 실시

- 전년 대비 268% 거래액 성장

 

2022년 이슈

- 브랜드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 '이구라이브' 론칭

- 성수에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 오픈

- 2번째 브랜드 캠페인 '취향도 참 가지가지' 전개

 

2023년 사업 방향

- 기존 유니섹스 라인에 여성 라인을 확충하고 다양화하면서 여성 고객을 확대해 나갈 예정

- 오프라인 진출 본격화

- 의류 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콘텐츠 확대 예정

 

마케팅 채널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29CM

 

29CM이십구센티미터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

www.youtube.com

- 29CM에 입점한 브랜드의 이야기

- 오프라인 스토어 이야기

- 샐럽 인터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29cm.official/

- 샐럽들의 착용샷이나 인터뷰 숏폼

- 고객의 찐 후기샷

- 29CM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소개

 

홈페이지 내 콘텐츠 https://content.29cm.co.kr/welove

- 브랜드 스토리

- 홈터뷰

- 29CM 브랜드 이야기

 

'취업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트렌드 - 3  (0) 2023.04.03
마케팅 트렌드 - 2  (0) 2023.04.03
마케팅 트렌드 - 1  (0) 2023.03.30
기업 분석 - 3. 지그재그  (0) 2023.03.26
기업 분석 - 1. 무신사  (1) 2023.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