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일지

제로의 마케팅 일지 - 광고 디자인 (3)

  • KEY VISUAL 디자인

-> 키비주얼 예시

 

  • 프로모션

1 / 2 -1 / 2-2

1번 프로모션 디자인 분석

목적 사용자를 늘리기 위해
목표 알뜰 모바일을 알리자
대상 사용하는 사람에서 사용하지 않는 사람
혜택 1만 포인트

 

2번 프로모션 디자인 분석

목적 카카오 헤어샵에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게 하기
목표 카카오페이 머니를 사용하게 하는 것
대상 카카오페이머니 사용자
혜택 3천원 할인
혜택 제공방법 카카오페이 머니에서 즉시 할인
기간 4월 5일 - 4월 18일
디바이스 모바일

 


  • 기획안 분석

+ 브랜드 무드와 아이덴티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프로모션을 디자인 할 것

 


  • 디자인해보기

배경을 어둡게 할 때 그라디언트 오버레이를 사용할 수 있음

 

뿌연 이미지에 하이패스 효과를 넣어서 조금 더 선명하게 해줌

 

번 도구를 사용해서 어두운 부분을 조금 더 어둡게 만들어주기

 

할인 쿠폰 받기의 뒤에 있는 도형에 디테일 주기

 


  • KEY VISUAL 심화 - 무드보드 제작하기

  1. 기획안에 맞는 컨셉 설정
  2. 폰트, 디자인, 디자인요소, 색감 등 레퍼런스 찾아보고 설정
  3. 1차 스케치
  4.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맞는지 확인

  • 디자인 제작

서체 리듬감 살려주기

디테일 살리기

펜툴로 새로 만들어서 곡선이 어색한 경우

- 패스파인더로 혼합

- 아크로 조절

 

펜툴로 그려주고 조절해주면서 타이포 완성

 

패스 이동으로 안에 선 만들어주기

 


오늘은 키비주얼 강의를 중점으로 정리해봤는데요

그동안 보던 예쁜 타이포들이 다 한땀한땀 펜툴로 그렸다는 사실이

신기했어요!

 

아 역시 노가다가 답인가(? 싶기도 하고,,,ㅎㅎ

 

프로모션 디자인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이 신기했어요

 

요즘 카피라이팅 과제를 하느라

강의를 못 듣겠어요,,

퇴근하고 와서 과제 하기도 버거워서

강의는 뒷전,,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죠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