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터 일지

제로의 마케터 일지 - 광고 디자인 (1)

  • 모바일 광고 종류
  • 배너광고 - 광고 영역 구현이 어렵지 않다 / 클릭율과 전환률이 낮다
  • 인터스티셜 광고 - 모바일 광고 중 사이즈 제일 큼 / 주목도가 높다 / 스토리 텔링에 유리함
  • 네이티브 광고 - 광고 같지 않은 광고 / 클릭율 많음 /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다
  • 리워드형 광고 - 클릭율이 낮고 무시 당할 가능성 높음 / ex) 캐시슬라이드 
  • 보상형 비디오 광고 - 광고 효율이 낮을 수 있음
  • 비보상형 비디오 광고 - 광고에 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음
  • in video 광고 - 최근 주목 받는 광고
  • 플레이어블 광고 - 실제로 해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광고
  • 다이내믹 리마켓팅 광고 - 구매 전환률이 높음

광고 명칭


  • 프로모션 배너 종류

  • 모바일 띠배너 - 보편적
  • 모바일 앱배너 -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 풀스크린, 앱 팝업 배너 - 활용도 높고 많은 스토리 담을 수 있음

 

  • 타임보드 배너 광고 - 한 영역에 지속적으로 광고하여 높은 전환률
  • 롤링보드 배너 광고 - 다양한 컨텐츠 제공 가능

  • 광고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TIP
  • 다채로운 광고 이미지를 만들어라 (90초 이내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야 한다)
  • 대조되는 색상을 사용하라
  •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줘라
  • 기억할만한 기호를 사용해라
  • 10가지의 특징 중 1가지에 집중하라
  • 정리정돈을 잘하자 (레이아웃)
  •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분리하고 강조
  • 리듬감
  • Mix Match
  • 포인트 컬러
  • 변형
  • 재질감 (텍스쳐)

출처 : 제로베이스
출처 : 제로베이스
출처 : 제로베이스
출처 : 제로베이스

광고는

잘 보여야 한다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히 전달해야 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어야 한다

 


  • 무료 폰트 사이트

- 눈누

- 다폰트 (영문 많음)

 

  •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 (Pixabay)

- 언스플래쉬 (Unsplash)

- 크라우드픽

- 프리픽 (Freepik)

- 셔터스톡 (Shutter Stock)

 

  • 레퍼런스

- 핀터레스트

- 비헨스

 


  • 실무 프로세스

출처 : 제로베이스


이제 광고 디자인을 공부하는데

이론은 외우는 게 힘들다

그래서 다 적어봤다

 

이제 남은 건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