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광고 종류
- 배너광고 - 광고 영역 구현이 어렵지 않다 / 클릭율과 전환률이 낮다
- 인터스티셜 광고 - 모바일 광고 중 사이즈 제일 큼 / 주목도가 높다 / 스토리 텔링에 유리함
- 네이티브 광고 - 광고 같지 않은 광고 / 클릭율 많음 /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다
- 리워드형 광고 - 클릭율이 낮고 무시 당할 가능성 높음 / ex) 캐시슬라이드
- 보상형 비디오 광고 - 광고 효율이 낮을 수 있음
- 비보상형 비디오 광고 - 광고에 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음
- in video 광고 - 최근 주목 받는 광고
- 플레이어블 광고 - 실제로 해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광고
- 다이내믹 리마켓팅 광고 - 구매 전환률이 높음
- 프로모션 배너 종류
- 모바일 띠배너 - 보편적
- 모바일 앱배너 -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 풀스크린, 앱 팝업 배너 - 활용도 높고 많은 스토리 담을 수 있음
- 타임보드 배너 광고 - 한 영역에 지속적으로 광고하여 높은 전환률
- 롤링보드 배너 광고 - 다양한 컨텐츠 제공 가능
- 광고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TIP
- 다채로운 광고 이미지를 만들어라 (90초 이내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야 한다)
- 대조되는 색상을 사용하라
-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줘라
- 기억할만한 기호를 사용해라
- 10가지의 특징 중 1가지에 집중하라
- 정리정돈을 잘하자 (레이아웃)
-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분리하고 강조
- 리듬감
- Mix Match
- 포인트 컬러
- 변형
- 재질감 (텍스쳐)
광고는
잘 보여야 한다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히 전달해야 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어야 한다
- 무료 폰트 사이트
- 눈누
- 다폰트 (영문 많음)
-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 (Pixabay)
- 언스플래쉬 (Unsplash)
- 크라우드픽
- 프리픽 (Freepik)
- 셔터스톡 (Shutter Stock)
- 레퍼런스
- 핀터레스트
- 비헨스
- 실무 프로세스
이제 광고 디자인을 공부하는데
이론은 외우는 게 힘들다
그래서 다 적어봤다
이제 남은 건
공부,,,
'마케터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로의 마케팅 일지 - 광고 디자인 (3) (0) | 2023.02.05 |
---|---|
제로의 마케터 일지 - 광고 디자인 (2) (1) | 2023.01.29 |
제로의 마케터 일지 - 실무 포토샵 (2) (0) | 2023.01.24 |
제로의 마케터 일지 - 실무 포토샵 (1) (0) | 2023.01.22 |
제로의 마케터 일지 - 포토샵 (4) (0) | 2023.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