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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일지

제로의 마케터 일지 -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2

02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 픽셀

픽셀의 원리

 

픽셀 설치 불가능 사이트 : 스마트스토어, 쿠팡, 아마존 등 쇼핑 플랫폼

픽셀 설치 가능 사이트 : 카페24, 고도몰, 아임웹, 쇼피파이 등 임대형 홈페이지

 

주로 쓰는 픽셀 종류

 

픽셀의 대표적인 기능

  1. 웹사이트 방문자 행동 추적
  2. 맞춤 타겟 생성 (특정 행동한 타겟을 만들 수 있음, 사이트 내 특정 URL 방문자 맞춤 타겟 생성 가능)
  3. 전환 광고 최적화 (픽셀 없이 전환 광고 할 수 없음, 구매 고객 데이터를 FBIG에서 타겟 맞춤 광고로 이어짐)
  4. LTV 계산 (픽셀 없이 불가능)

픽셀 설치

- 개발자에게 기본 코드와 이벤트 코드 설치 요청 (자체 개발 웹사이트)

- 카페24, 고도몰 등 임대형 홈페이지는 페이스북 픽셀과 연동된 프로그램 사용

- 아임웹, 식스샵 등 빌더형 홈페이지도 연동 프로그램 제공

 

  • 픽셀 설치 방법 (카페24 기준)

페이스북에서 우선 설정

페이스북 우선 설정

카페 24에서 설정

- 페이스북과 카페24 연동하기

연동하는 방법

카페24에 카탈로그 설치

카탈로그 설치

카페24 픽셀 설치

-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으면 목록에 뜨지 않는다


페이스북 광고 타겟

기본 타겟을 제일 많이 사용함

 

 

  • 기본 타겟 설정

  • 실제 광고 세팅하기

 

해당 관심사는 or 이라서 맨 위 조건들을 만족하면서 가방에 관심있는 사람 or 쇼핑 및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 or 토트백에 관심있는 사람으로 책정됨

 

= 추가할수록 타겟 규모가 늘어남

 

 

타겟 좁히기를 눌러서 추가해주면 and 조건문이 됨

가방도 좋아하고 의류도 좋아하는 타겟으로 책정된다

 

  • 맞춤 타겟 설정

 

많이 쓰는 타겟 소스

 

1) 웹사이트 (내 소스)

 

픽셀 설치한 경우만 사용 가능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 추출 가능

웹 사이트 내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 추출 가능

픽셀의 각 이벤트 행위를 한 사람들 추출

맞춤 타겟에서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기능

 

2) 동영상 (Facebook 소스)

특정 동영상을 조회한 타겟 추출 (복수 선택 가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컨텐츠 활용하면 좋음

해당 컨텐츠가 특정 타겟층을 겨냥했을 경우 비슷한 타겟들에게 구매전환 유도 가능

 

3) Instagram accont

 

브랜드 인스타가 활발히 운영될 때 사용 가능

인스타 충성 고객이 존재할 경우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인스타 광고를 함께 진행할 때 더욱 효과적

최근 효과가 높아지고 있는 타겟팅 기법

 

  • 유사 타겟 설정

가치 기반 소스와 기타 소스 이용

 

가치기반 = 픽셀 기반 / 기타 소스 = 맞춤 타겟

 

행동 패턴 기반

사전에 만들어진 맞춤 타겟 선택

 

  • 타겟 세팅 시 주의해야 할 점


광고 목표

 

관심 유도 설명
전환 설명

  • 광고 세팅 - 캠페인

캠페인 이름은 규칙을 가지고 있는 게 좋다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세팅해주면 좋다

일일 예산으로 처음에 세팅하고 결과에 따라 바꾸면 좋다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설명

 

예시

 

  • 광고 세팅 - 광고 세트

캠페인 설정 후 광고 세트 설정

 

위의 맞춤 타겟과 아래의 기본 타겟 조건의 교집합을 타깃으로 보기 때문에

맞춤 타겟을 넣으면 아래 기본 타겟은 전체로 놓는 게 좋다

 

  • 광고 세팅 - 광고

 

해당 이벤트를 체크해야 추적이 가능 (사이트 픽셀 필요)

 

슬라이드 설정

스토리 연결되는 슬라이드는 맨처음 체크 해제

 

 

모든 내용의 출처는 제로베이스 강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