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의 마케터 일지 -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3
- 도메인 인증 / 전환 이벤트 설정
중요 이벤트는 상단에 배치!!
- 전환 광고의 기본 이해
트래픽 광고 먼저 진행 → 성과가 잘 나온 콘텐츠로 전환 광고
※ 한 캠페인 안의 전환 세트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는 것이 가장 좋음
- 전환 광고 데이터 분석하기
- 제한된 머신러닝 이해하기
성과가 잘 나오고 있는데 바꾸면 오히려 좋지 않아짐
- 전환광고 세팅 핵심 전략 Case
- 주의사항
- 전환 광고 예산 관리
- 카탈로그 광고
3만 원대 이상인 경우 카탈로그 광고 실시
- 카탈로그 광고 사전 준비
- 카탈로그 연동하는 법 (카페24)
- 카탈로그 생성 방법 (카페24, 임대형 쇼핑몰)
픽셀을 설치하면서 카탈로그 자동 업로드 됨
- 카탈로그 광고 만들기
의류 사이트 같은 경우 품절이나 시즌 끝난 상품도 함께 광고가 될 수 있으므로 + 버튼으로 제품 세트를 설정해준다
카탈로그 광고는 슬라이드 광고가 효과가 좋음
제목이나 뉴스피드 링크 설정의 변수 변경 가능하지만 이름과 가격이 보통 설정임
문구 : 지난 상품이 품절되기 전에 구매하세요! 등으로 유도 가능
1개 캠페인, 1개 세트, 1개 광고를 구성하면 보는 사람에 따라 알아서 광고가 나감
- 광고 성과 측정 지표 개선 전략
평균은 200 - 300원임
- 광고 캠페인 구성 전략
- 풀퍼널 마케팅 전략
- 고객 구매 여정에 따른 퍼널별 캠페인 구성
- 타게팅 확장을 이용한 캠페인 구성
- 자주 묻는 질문
전환 광고에서 ROAS 평균 수치는?
- 페이스북에서 2~3.
- 1 이하는 유지할 필요가 없는 전환 광고
전환 광고에서 ROAS 지표 외에 꼭 봐야 할 지표는?
- 구매당 비용이 매우 중요
- 구매당 비용이 우리 제품 마진을 지속적으로 초과할 경우 광고 중단
전환 광고의 초기 광고비는 어떻게 세팅해야 할까요?
- 페북 권장 1개월 전환 광고 예산 800달러 이상
- 일일 예샨 약 3만원 이상 권장
광고 A/B 테스트는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 별도로 하지 않음
- 캠페인 예산 최적과 기능 사용
모든 내용의 출처는 제로베이스 강의에 있습니다
제일 어려웠던 FBIG 마케팅 강의,,
실제로 집행하는 광고가 아니라
어렵다
하지만 제로베이스에서
곧 미니인턴쉽을 하기때문에
그때 하면서 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