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일지

제로의 마케터 일지 -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1

비제로 2023. 3. 14. 02:47

01 페이스북 광고 기본

페이스북 광고 특징

브랜드는 저비용 고효율로 구매할만한 고객을 찾는 것이 목적

저관여 VS 고관여의 마케팅 방법이 다름

 

저관여 / 고관여 마케팅 방법
컨텐츠 예시

 

타깃에 맞는 콘텐츠 제작

- 타깃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함

 

 

검색량을 분석해서 타깃을 설정

 

<엑사브라> 브랜드의 20대 타깃 컨텐츠

유행에만 맞추면 우리 타깃이 반응하지 않는 콘텐츠가 될 수 있다

 

시선이 머무는 순서

 

  • 형태별 특징

  • 페이스북과 인스타 광고 고려 사항

이미지 고려사항
동영상 고려사항

 

후기 형태의 광고는 친근하고 집중도를 높여줌

 

페이스북 광고 원리
페이스북 광고 가격결정 원리

결국 Bid score (경매 결정 점수)가 높을수록 타깃에게 싸게 먼저 광고 가능 (효율적)

 

BId score 점수 계산법

= 스노우볼 이펙트

앞 성과가 안 나오면 뒤 성과도 안 나옴

꾸준히 높아지는 성과가 제일 좋음

 

페이스북 광고 구조

광고계정 = 브랜드

브랜드별로 결제가 이루어짐

모바일보다 PC가 디테일한 세팅, 성과 분석이 가능 (PC 추천)

  • 광고 지표

용어 설명

 

  • CPC 설명

CPC 설명

CPC는 평균보다 낮을수록 좋다

CPC가 평균보다 높으면 광고에 문제가 있다는 것 = 변경해야 함

 

네이버&nbsp; CPC
페이스북 CPC

콘텐츠와 타깃이 맞지 않으면 CPC가 올라감

 

  • ROAS 설명

ROAS는 웹사이트에 픽셀이 설치되어야 볼 수 있음

 

  • CTR 설명

네이버보다 페이스북, 인스타가 CTR이 높게 나타남

 

  • LTV 설명

페이스북 픽셀이 웹사이트에 저장되어 있어야 함

LTV 설명

LTV는 높을수록 좋음

- 3만 원 이상 구매 시 할인, 묶어서 구매시 할인 등 구매 금액을 높이기

- 광고를 효율적으로 세팅해서 고객을 데려올 때 사용하는 광고비를 낮추기

- 고객에게 문자, 메일, 할인 쿠폰 등 재방문율과 재구매율을 높여주기

 

  •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세팅

개인 관리자의 문제점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로 전환 추천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만들기

비즈니스 광고 계정 만드는 방법

  • 결제 수단 세팅 방법

결제 수단 등록 방법

  • 관리자 페이지 세팅

관리자 페이지 추가하는 방법

  •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 방법

  • 사용자 추가

사용자 추가 방법

 

 

모든 내용의 출처는 제로베이스 강의에 있습니다


 

강의가 좀 밀려서,,

급히 필요한 페이스북 광고를 먼저 듣고 있는데

직접 해보지 않으면

100프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이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들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