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의 마케터 일지 -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1
01 페이스북 광고 기본
브랜드는 저비용 고효율로 구매할만한 고객을 찾는 것이 목적
저관여 VS 고관여의 마케팅 방법이 다름
타깃에 맞는 콘텐츠 제작
- 타깃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함
검색량을 분석해서 타깃을 설정
유행에만 맞추면 우리 타깃이 반응하지 않는 콘텐츠가 될 수 있다
- 형태별 특징
- 페이스북과 인스타 광고 고려 사항
후기 형태의 광고는 친근하고 집중도를 높여줌
결국 Bid score (경매 결정 점수)가 높을수록 타깃에게 싸게 먼저 광고 가능 (효율적)
= 스노우볼 이펙트
앞 성과가 안 나오면 뒤 성과도 안 나옴
꾸준히 높아지는 성과가 제일 좋음
광고계정 = 브랜드
브랜드별로 결제가 이루어짐
모바일보다 PC가 디테일한 세팅, 성과 분석이 가능 (PC 추천)
- 광고 지표
- CPC 설명
CPC는 평균보다 낮을수록 좋다
CPC가 평균보다 높으면 광고에 문제가 있다는 것 = 변경해야 함
콘텐츠와 타깃이 맞지 않으면 CPC가 올라감
- ROAS 설명
ROAS는 웹사이트에 픽셀이 설치되어야 볼 수 있음
- CTR 설명
네이버보다 페이스북, 인스타가 CTR이 높게 나타남
- LTV 설명
페이스북 픽셀이 웹사이트에 저장되어 있어야 함
LTV는 높을수록 좋음
- 3만 원 이상 구매 시 할인, 묶어서 구매시 할인 등 구매 금액을 높이기
- 광고를 효율적으로 세팅해서 고객을 데려올 때 사용하는 광고비를 낮추기
- 고객에게 문자, 메일, 할인 쿠폰 등 재방문율과 재구매율을 높여주기
-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세팅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로 전환 추천
-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만들기
- 결제 수단 세팅 방법
- 관리자 페이지 세팅
-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
- 사용자 추가
모든 내용의 출처는 제로베이스 강의에 있습니다
강의가 좀 밀려서,,
급히 필요한 페이스북 광고를 먼저 듣고 있는데
직접 해보지 않으면
100프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이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들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