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라이팅 조별 과제 - 3주차
안녕하세요!
제로입니다:)
이번 주 조별 과제 카피는요
성공 카피 : 당신2 9하던 삶 (29CM)
실패 카피 : 뼈 뜯을 때 없어보여 (순살만공격)
입니다!
이번엔 장표가 좀 달라진 거 보이시나요?
같은 조에 어떤 분께서
피피티를 만들어보겠다며
지원해주셨는데
너무 너무 너무 잘 만드셔서 저희 조의 구세주였어요,,
알고보니 피피티 만드는 걸 좋아하신대요
신기하죠?
근데 너무 잘 만드셔서 놀라움,,,,,,
저는 이렇게 디자인 레이아웃 잘 하시는 분들
참 부러워요
성공 카피에 대한 장표는 4장으로 정리가 끝났고
깔끔하고 내용 정리가 잘 돼있죠?
무신사가 모델 이슈가 있다
(유아인,,,)
모델 한 명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게 좋지 않을 수 있다
'당신2 9하던 삶'은 삶에 29CM가 있음을 강조
29CM는 모든 캠페인들이 브랜드 톤앤매너에 잘 맞는다
플레이리스트 채널도 29CM와 감성이 맞는 곳을 골라서 콜라보를 한 것이다
오프라인 팝업 전시도 29멘션도 감성을 잘 살려서 진행했다
많은 타겟들이 오프라인 경험을 선호하기 때문에 그런 캠페인을 많이 한다
삼각지, 남영동이 떠오르고 있다
더현대서울도 백화점의 기준을 깨고 다양한 경험 위주로 한다
그런 곳들로 오프라인 카피는 어떻게 쓰는 지 등 스터디를 하면 좋을 거다
자기들의 감성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의 입점이 중요하다
이제 실패 카피에 대해서 보여드릴게요
이번 실패 카피에 대한 시장 조사를 제가 했었는데
순살만공격이 큰 브랜드가 아니라서
정말 자료가 없더라구요,,,
꽤 애먹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실패 카피를 조사하며 든 생각이
실패 카피라고 모두에게 실패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좋다는 의견들도 봤거든요
근데 좋은 의견이 마케팅일 수 있다는 멘토님의 말씀에
아,,,진짜 그럴 수 있겠다 싶었어요
저관여제품, 요식업, 식음료 같은 경우에는 사람들이 구매함으로써 당장 긍정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부정적인 이야기는 전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치킨의 맛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치킨 자체를 좋아하면 뼈 치킨을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뼈 부심도 있다
왜냐하면 순살 치킨의 재료가 신선하지 못하고 수입산을 사용한다는 인식이 많이 퍼져있기 때문
그래서 그런 인식을 바꿔주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게 더 좋다
해당 광고는 훈수, 훈계 느낌이어서 부정적이다
긍정적인 반응은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했을 수 있다
뼈 치킨이 공고한 상황에서 같이 묻어가되 조금 더 편하다 등 강점을 부각하는 게 맞다
역시 카피는 부정적인 이야기보단
긍정적인 이야기를 강조하는 게 맞나봅니다
인식을 바꿔주는 캠페인에 대해서
봤던 광고가 떠오르더라구요!
해당 광고에선
'여자 답게'라는 인식을 박살냅니다
앞으로 제 마케팅 인생에서도
부정적인 인식을 바꿀 수 있는 캠페인이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역제안 카피는
이번엔 각자의 카피로 피드백을 해주셔서 제꺼만 공개할게요!
결정 못 하는 동생에게 10가지 취향 저격 탕탕!
이거 나름 상황도 잘 설정했다고 생각했어요
가족끼리 시키는 치킨을 떠올리기 쉬우니까
동생이라는 단어를 직접적으로 불렀고
순살만공격의 USP인 10가지 맛을 한-두 마리(사실 10가지 맛은 2마리예요)
가격에 먹을 수 있음을 강조한 카피죠!
멘토님 피드백은 간단했어요
비주얼적으로 보여주는 게 중요할 것 같다
진짜 간단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말했었죠
비주얼을 말씀하시면 카피는 어느정도 통과라고!
1,2주차에 비하면 정말 큰 발전이죠
역제안 카피는 이번에 전반적으로 다 잘 썼다는 평을 받았어요
USP가 뭔지 잘 생각했다고 하셨어요
순살만공격의 USP인
여러 가지 맛을 한 두마리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는 점을
다들 잘 살려서 카피를 작성했는데요
이제 마지막 4주차만 남았네요ㅎㅎ
확실히 카피를 많이 작성해보고
피드백을 받아보니까
감이 잡혀요!
신기하게도,,!
이래서 일단 해보라는 건가봐요
마지막까지 파이팅~
모든 출처는 카피라이팅 2조에 있으니 불펌은 사양합니다